로고

함께 나눠요 ! 공생공락(共生共樂)

광진구 공유도시 활성화, 공유촉진사업 추진

참좋은지방정부 | 기사입력 2021/03/19 [16:13]

함께 나눠요 ! 공생공락(共生共樂)

광진구 공유도시 활성화, 공유촉진사업 추진

참좋은지방정부 | 입력 : 2021/03/19 [16:13]

- 동작구민 3인 이상 주민모임 및 단체, 기업 대상, 3월 30일(화)까지 공모 접수
- 물건, 공간, 재능 등 공유촉진 분야, 사업별 1백만원에서 최대 5백만원까지 지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30일(화)까지 주민이 참여하고 중심이 되어 공간·물품·재능 등을 이웃과 나누는 공유문화를 확산하고자 ‘동작구 공유촉진 공모사업’을 추진 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내용은 분야별로 공유부엌 등 장소 중심의 공간공유, 육아용품과 교복 등의 물건공유, 지식과 경험 등을 나누는 재능공유, 그 외 공유를 촉진하는 교육 등의 기타 공유로 4개 분야다.

신청자격은 동작구민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비영리 단체,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서 지정한 공유기업 및 공유단체 등이다.

지원규모는 사업당 1백만원에서 최대 5백만원까지며, 사업의 공익성 및 주민참여도 등을 검토하여 1차 동작구 공유촉진위원회 심의와 2차 동작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2~ 4개 사업을 4월 중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는 4월 중 구와 협약을 체결 한 후 4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신청은 동작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계획서 등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3월 30일(화)까지 동작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parkuk@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820-965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공유는 자원의 효용성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회문제도 해결하고 구민의 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다”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취약가구 집수리 및 환경정돈 등 공유촉진 2개 사업에 7,870천원을 지원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