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천구, 돌봄SOS서비스 대상자를 위한 설 명절 특식 제공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 기사입력 2023/01/18 [09:26]

금천구, 돌봄SOS서비스 대상자를 위한 설 명절 특식 제공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 입력 : 2023/01/18 [09:26]

- 설 명절을 맞아 정서적 지지와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특식 제공

- 올해부터 비용지원 대상 확대(기준 중위소득 85%→100%이하)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 연휴를 앞두고 ‘돌봄SOS서비스’ 대상자를 찾아가 설 명절 특식(김선물세트)을 제공한다.

 

이번 명절 특식은 연휴 동안 상대적으로 정서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돌봄 대상자에게 정서적 위로와 안부를 전하며, 지역사회의 정을 나누기 위해 준비했다.

 

대상은 돌봄SOS서비스 이용자 중「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저소득 등록장애인,「노인복지법」에 따른 기초연금수급자,「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에 해당하는 60명이다.

 

금천구는 어버이날과 추석에도 돌봄SOS서비스 대상자에게 특식을 지원해 일상 속 작은 활력을 주고자 한다.

 

금천 동네방네 돌봄SOS서비스는 50세 이상 중장년·어르신, 6세 이상 장애인 중 갑작스러운 질병, 사고, 수술 후 퇴원 또는 수발자의 부재 등으로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구민이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다.

 

올해부터는 비용지원을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에서 100% 이하로 확대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중 더 많은 대상자가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특식지원을 통해 정서적으로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계묘년 토끼해의 기운을 받아 건강과 행복이 껑충 뛰어오르는 새해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동 주민센터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02-2627-2922, 29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이번 설에 제공되는 특식



  • 도배방지 이미지